현상처럼, 최근 한국의 대중매체에서도 태국 사람이 등장하거나 태국 음식과 마사지, 태국 영화와 드라마, 그 밖에 다양한 태국의 문화들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이 흔해졌고, 일상생활에서도 태국의 음식을 맛보거나, 태국의 마사지를 받거나, 태국의 영화나 드라마를 접촉하는 일이 빈번해졌다. 태류 현
3조 6948억 엔으로 21만4,000명의 고용을 유발하는 등 방일여행은 높은 경제효과를 가지고 있다.
3) 지역 활성화와 관광매력의 재발견
외국인여행자의 유치는 지역 관광종사자 및 주민이 '마을 가꾸기'에 노력하게 하며, 지역산업의 발전에 공헌한다. 또한 각 지역이 보유한 전통, 역사, 문화 등의
이젠 더 이상 음식은 생명을 이어가기 위해 먹는 수단으로만 생각하는 사람은 없다. 새로운 맛의 경험을 큰 자아성장으로 보고, 음식 패션이 중시되는 음식문화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것이다.
시대가 변함에 따라 인간이 먹는다는 것 그 자체가 삶의 일부분으로 자리매김을 하다못해 행복과 건강
문화축제’는 ‘Say Kimch 천년의 맛, 세계 속으로’라는 주제로, 광주중외공원 일원에서 10월 23일~ 27일까지 열렸다.
김치는 단순한 먹을거리가 아닌 한국의 대표적인 문화이며, 천년을 이어온 우리 문화이자 지구촌의 건강을 든든하게 지켜줄 미래의 문화이기도 하다. 오랫동안 우리 생활 속에 친근하
속가능하며 훼손되지 않은 지역으로 떠나는 여행’으로 정의할 수 있다. 즉 녹색관광과 생태관광은 그 맥을 같이 한다고 볼 수 있다. 대표적인 예는 울산의 고래관광이다. 울산의 포경역사는 선사시대로 거슬러 올라가며 지역주민들은 1995년, 장생포항을 고래관광지로 개발하기 위해 고래축제를 열었
한국어 쓰기 교재(세종 국어문화 연구소,2008.7)가 발간되어 한국어 쓰기 교육의 첫 장을 열었다 하여도 과언이 아니다. 한국어 쓰기 교육은 인근 주요 아시아 국가를 위한 즉 중국어, 베트남어, 필립핀어, 태국어, 몽골어로 설명이 되어 있으며, 차후 국가를 더 늘리는 것은 물론, 말하기, 듣기, 읽기에 대
현상을 말하는데, 미국과 일본, 그리고 서유럽의 국가들을 중심으로 대량관광이 시작되었다. 이러한 국가들은 대부분이 근대화의 선발 그룹에 속해 있었으며, 전후 경제발전으로 더욱더 고도의 근대화를 달성해가고 있었는데, 선진제국의 경제발전은 대중소비사회를 잉태하는 결과를 가져오게 된다.
문화 중 일상생활 속에서 가장 접근하기 쉽고, 누구나 관심을 가지는 것이 음식문화(飮食文化)이다. 어느 나라든 음식문화는 그 나라 자연 조건의 영향을 받으면서 오랜 역사속에서 형성되었기 때문에, 독특한 전통과 낯선 다양함을 지니고 있다. 즉, 음식 문화를 통해 한 국가의 역사·관습·전통 등을
3)정책으로서의 다문화주의
앞서 다문화주의의 논쟁의 세 단계에서 마지막 단계로 언급했던 '국민 만들기의 응답으로서의 다문화주의'는 자연스럽게 정책으로서의 다문화주의와 연결된다. 정책으로서의 다문화주의는 다문화주의 이데올로기를 주창하는 정치적 결사의 형태를 지칭하며(마르티니엘
속에서' 가 그의 대표적 작품이다. 서정인은 '달궁' 시리즈를 통해 기법 실험의 한 극단을 보여 주었다.
그 밖에 냉소주의적인 입장에서 현실의 모순을 드러내고 있는 고원정의 '거인의 잠' 이나, 역사 소설의 기법으로 우리 현실을 우회적으로 그려 낸 복거일의 '비명을 찾아서' 등도 소재의 확대를 가